본문 바로가기
생활

반값택배의 송장입력 택배사 선택

by 주식이 주식되다 2022. 10. 15.

네이버 중고나라 안전거래

 

워낙 사기가 극성을 부리니 네이버의 중고나라에서도 안전결제를 하는 케이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안전결제에는 계좌이체, 계좌 간편 결제는  1.65%의 수수료가 부과되고 무통장은 1%(최대 275원)입니다.

구매자를 보호하는 의미가 더 크므로 수수료를 구매자가 지불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판매자로서는 구매를 보다 원활히 하기 위해서 또는 중고의 나눔 취지에 맞게 유쾌한 거래를 위해서는 1만 원에 165원 정도이므로 결제액에서 수수료만큼을 저렴하게 책정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배송

 

가까운 곳이라면 직거래도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택배를 이용하게 되는데 집에서 집으로 보내는 택배에 비해 편의점에서 보내고 편의점으로 받는 택배는 훨씬 저렴합니다.

 

반값택배(GS25편의점)

CU끼리택배(CU편의점)

 

간혹 택배서비스는 하지만 반값 택배는 제공하지 않는 편의점이 있으니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택배 발송 후 입력

gs25의 경우 일반 택배를 보내면 CJ대한 통운으로 배송이 되는데  반값 택배는 택배사가 GS네트웍스라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페이에 들어가 배송사를 입력하려면   GS네트웍스는 없고 GSPostbox택배가 정답입니다. 저도 잠시 CJ인가 하고 망설였습니다.

그리고 구매자가 반값 택배를 희망한다고 하셨는데 막상 주소를 보니 집주소가 적혀있어도 그냥 집 근처에서 수령 가능한 편의점을 채팅으로 문의하고 그쪽으로 보내시면 정상적으로 배송 조회가 되고 편의점 수령 후에는 배송 완료도 뜹니다.

요즘 CJ택배들이 거의 다음날 도착하는 것에 비하면 속도는 현저히 느려 월요일에 접수한 것이 목요일에 도착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끝으로 중고거래에서 간단한 채팅으로 의사를 확인하고 결제 및 배송 처리를 하는 곳은

 

네이버 페이-(상단 메뉴 중)-판매, 정산

 

입니다.

 

 

 

댓글